안녕하세요. 동문님
제품설계금형공학과 회장, 임철록 엘지티비(LGTB) 대표이사, 대한민국 신지식인상 수상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기업부상
- WPC(금속표면 순간열처리) 기술 발전, 경쟁력
- 임철록 대표 “막중책임감, 진정한 기업인으로”
- 김종백 회장 “지식정보사회 및 미래 AI 공유”
- 정순옥 원장 “관련법 제정, 신지식 운동 확산”
임철록 대표이사가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WPC 신기술 발전의 공로로 신지식인상을 수상한 뒤, 가족 및 조덕형 바론이 총동문회장,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 등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엘지티비(LGTB)
[인천=임영화기자] 엘지티비(LGTB) 임철록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신지식인상을 수상하며 WPC(금속표면순간열처리)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신지식인상을 수여 받은 임 대표가 재직 중인 엘지티비(LGTB)가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까지 수상한 기업이라는 사실이 함께 알려지면서 기업 이미지도 크게 부상하고 있다.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신지식인협회가 개최한 '제48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포럼 및 제43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임철록 대표이사는 중소기업 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조덕형 총동문회장, 김찬응 홍보정책위원장, 김동하 청년정책위원장, 함종권 3기 수석부회장, 김영 감사 등 ESG 바론이 총동문회 임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빚냈다.
협회는 임 대표이사의 WPC(금속표면 순간열처리) 신기술이 S전자. L전자, HMC, KMC, POSCO 등 관련 업체의 기술 발전 및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여 국가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하여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엘지티비(LGTB)는 이에 앞서 ‘제1회 2023 뿌리산업 미래융합기술전시회(COTEC 2023)'에 참가해 WPC 처리 기술력을 선보였다. WPC 처리는 냉간 및 열간 금형 및 대이캐스팅의 피로강도와 내마모성을 크게 향상시켜 금형 내구수명을 3배 이상 증가시키고, 생산성과 품질 향상, 원가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엘지티비(LGTB)의 금형 WPC 처리는 고속충돌을 이용한 표면 개질 기술로, 금속제품 표면에 미입자를 압축성 기체와 혼합해 급열·급냉의 반복을 통해 고경도화된 표면을 형성하고 마찰과 마모를 개선한다. 이를 통해 냉간·열간 금형과 대이캐스팅의 피로강도와 내마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이처럼 WPC 처리 기술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엘지티비(LGTB)는 지난해 K-ESG 기준평가원으로부터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사실도 함께 알려지면서, 금속표면 순간 열처리 기술 영역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임철록 엘지티비(LGTB)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WPC 처리 기술 연구 및 개발이 조금씩 인정받아 오늘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생산력 향상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진정한 기업인으로 나아가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은 “지식정보사회 선도 및 미래 AI 시대를 함께 공유하며 창조할 수 있는 신지식인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도 자긍심과 열정으로 좌절하지 않고 혁신으로 매진해온 신지식인이 소중한 비전과 가치를 모아 새로운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은 “한국지식인협회는 지식과 가치를 사회와 공유하면서 경제발전과 국민 삶의 질을 끌어올리고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한 새로운 정책적 대안을 개발하는데 노력해온 공익법인으로 알고 있다”며 “무엇보다 "협회에서 추진 중인 '신지식인육성지원법' 제정이 이루워져 신지식 운동이 더욱 성장과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가 주최하고, 이양수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속초시 인제군.고성군.양양군)이 주관하며, (주)그래미가 후원했다.